상품검색
전체카테고리 메뉴
고객센터

고객센터

031-521-2999

카카오톡

카카오톡

멍멍이닷컴

강아지 훈련/상식

게시물 검색
보건정보 ===== 반려견의 건강을 위한 운동법
멍멍이닷컴 조회수:1604
2013-12-16 15:59:00

***반려견의 건강을 위한 운동법***

 

반려견을 운동시키는 것은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고 반려인-반려견간 유대감을 강화 시키는 좋은 방법입니다. 체중 조절, 이상적인 체형 만들기, 에너지 강화, 순환계통 건강 유지 및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데 반려견, 반려인 모두에게 도움을 준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지요.

 

다양한 루트를 개발하세요

반려견의 체형을 유지하는 일이 반려견-반려인 모두에게 귀찮은 일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운동은 재미있고 다양한 활동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리고 무조건 오래 걷는 것만이 능사가 아닙니다.

만약 매일 같은 길로만 산책을 다닌다면 반려견은 물론 여러분도 지루해질 것입니다. 산책 루트를 정기적으로 다양하게 만들어주시고, 게임 등 여러 활동들도 같이 해주세요. 그러나 너무 무리하게 하지는 마시고, 반려견과 여러분 모두에게 적합하게 활동하시면 됩니다. 만약 반려견이 여러분보다 에너지가 넘친다면, 공이나 원반을 갖고 놀이를 하세요. 특히 어린 강아지나 나이가 얼마 되지 않은 성견들에게 좋습니다.
원반 던지고 물어오기 놀이를 하면서, 반려견을 안아주거나 쓰다듬어 주어 긍정적인 에너지를 받는다면, 반려견들은 기꺼이여러분이 공이나 원반을 던질 때 기쁘게 달려갈 것입니다.
(단, 이런 놀이를 하면서 간식을 너무 많이 주시면 비만 문제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막대기로는 던지고 물어오기 놀이를 하지 마십시오. 막대기는 반려견의 치아, 목, 배 등을 찔러 상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천천히 시작하세요

이제부터 반려견과 운동을 시작하기로 결심하셨다면, 우선 천천히 시작하세요. 낮은 속도로 운동하기 시작해서 점차적으로 시간, 스피드, 거리 모두 늘려주세요. 또한, 반려견의 발바닥 피부층이 단단해질 때까지모래나 잔디밭, 흙과 같은 부드러운 지면에서 걷거나 뛰게 하십시오. 한가지 기억하실 것은 반려견이 걷거나 뛸 때 반려인의 리드에 따라 통제를 하게 되면, 반려견이 아무리 극성맞고 힘이 넘쳐나도,
앞으로 하네스나 목줄에 더 잘 적응을 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식사시간 전후로는 피해주세요

반려견을 식사 전이나 직후에 운동을 시키는 것은 삼가해 주세요. 위가 가득 찬 채로 운동하면 소화 불량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할 때 언제나 신선하고 깨끗한 물을 반려견에게 주시는 것도 명심하십시오.

날씨에 관계없이 규칙적인 운동이 필요합니다.

반려견들은 날씨 상황에 상관 없이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너무 덥거나 추운 날에 운동을 하면 힘든 상황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반려견도 사람과 같이 동상에 걸릴 수도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반려견을 눈밭에서 걷게 한다면, 반려견은 몸에 묻은 눈이나 얼음 등을 털기 위해 발로 문지를 것이고, 이로 인해 눈, 얼음 등이 털에 붙어버릴 수가 있습니다. 여름에는 햇볕으로 인한 화상이나 일사병에 유의하세요.
또한 반려견의 발이 뜨거운 아스팔트 바닥에 상할 수도 있습니다. 반려견의 발이 매우 예민하다면, 길거리를 걸을 때 조심하시고, 신발을 신겨주시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반려견과 어떤 활동을 같이 하시든, 여러분의 반려견은 반려인과 시간을 같이 보낸다는 것을 정말 좋아한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그러니, 늘 같은 공원을 걸으며 항상 똑같이 마주치는 다른 반려견들을 보게 하거나, 같은 냄새를 맡게 해주기보다는, 반려견과 함께 하는 시간을 정말 특별하게 만들어보세요.

댓글[0]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