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검색
전체카테고리 메뉴
고객센터

고객센터

031-521-2999

카카오톡

카카오톡

멍멍이닷컴

강아지 훈련/상식

게시물 검색
식품정보 ===== 반려동물을 위한 올바른 사료급여방법
멍멍이닷컴 조회수:1759
2013-12-16 16:02:00

*** 반려동물을 위한 올바른 사료급여방법***


애견이 건강해지고, 행복하고 활달하게 살기 위해, 애견의 식단은 6가지 주요 영양소- 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미네랄, 탄수화물-가 균형 잡힌 식단이 필요합니다. 애견은 섭취하는 음식만으로 37가지의 필수 영양소를 얻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아세요?
애견이 임신했거나 수유 중이거나, 질병을 앓고 있는 것이 아니라면, 애견의 나이와 신체 사이즈에 따라 알맞은 영양이 공급되어야 하며, 올바른 사료 급여는 애견이 행복한 생활을 사는데 필수 사항입니다.
이번 호에서는 애견에게 올바르게 사료를 급여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완전 식품 애견 건사료

균형 잡힌 영양과 바삭바삭한 알갱이로 애견의 치아를 건강하게 만들어 주어, 건사료는 애견에게 좋습니다. 습식사료보다 건사료에 영양소가 더 응집해있기 때문에 소량만 급여해주어도 됩니다. 건사료 포장에 나와있는 급여 가이드라인 대로 급여해주세요.
‘완전영양식’ 이라고 표기되어 있는 사료를 급여하세요. 그렇지 않으면 균형 잡힌 영양을 급여 하는 것이 아니라 간식을 주게 되는 것일 수도 있으니까요. 또한, 습식사료에서 건사료로 사료를 변경하시거나,
다른 브랜드로 사료를 바꾸실 때, 7~10일 사이 간격을 두고 바꾸어주세요. 갑작스럽게 사료를 변경해주시면 애견이 배탈이 날수도 있습니다. 특히 애견에게 한가지 사료만 계속 급여해왔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그리고 애견에게 항상 신선하고 깨끗한 물을 주시는 것도 잊지 마세요.


급여하지 말아야 할 것

만약 여러분이 식탁에서 사람이 먹고 남은 음식이나 애견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고기를 지속적으로 급여했다면, 주의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한 음식들은 단백질 함유량이 지나치게 높거나,
미네랄, 칼슘과 같은 다른 중요 영양소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사람이 먹는 음식을 주거나 고기만을 준다면, 애견에게 영양실조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애견에게 절대로 뼈다귀 음식을 주지 마십시오.
뼈다귀는 잘 쪼개지고, 쪼개진 조각들이 애견의 식도나 위장에 박혀 애견에게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사람이 먹는 음식 중, 대황, 양파, 시금치, 비트, 그리고 포도는 애견에게 치명적입니다.
초콜릿도 애견에게 매우 유해한 것으로 절대 주어서는 안됩니다. 85g 정도의 작은 초코렛 조각이 중형견 애견을 죽음에 이르게 할 수도 있습니다.


식품 보충제에 관한 주의 사항

건강한 애견이 영양학적으로 완벽하고 균형 잡힌 사료를 섭취하고 있다면, 식품 보충제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임신, 과/저 체중 혹은 의학적인 문제가 있다면 특별한 영양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학적 필요는 용도에 맞게 제조된 사료를 급여하는 것으로 충족될 수 있습니다. 임신한 애견이나 수유중인 모견, 성장중인 강아지에게 칼슘을 추가적으로 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미네랄, 칼슘과 같은 영양소가 이 시기의 애견들에게 추가적으로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영양소들은 반드시 임신/수유중인 모견/성장중인 강아지들을 위해 특별히 제조된, 영양학적으로 균형 잡힌 사료를 통해
올바른 비율로 급여되어야 합니다. 다른 영양소보다 미네랄이나 칼슘 등을 무조건 많이 급여한다면 골격 기형 등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